국내 최초

시각장애인 안마사 협동조합



시각장애인 안마사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안마사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용산맹학교 동문 8인이 모여 2013년 6월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을 설립했습니다. 

그해 12월에는 첫 일터인 참손길지압힐링센터 사당점을 오픈했고 국내 최초 시각장애인 안마사 협동조합이라는 유일성과 시각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성을 인정받아 SK세상콘테스트 스타트업 부문 3위를 수상했습니다.

소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전국 9개 지점 운영 중 


사당점의 성공적인 시작을 발판삼아 2015년 10월 선릉역 인근에 직영점을 개설했습니다. 그동안 불법 안마시술소 단속과 대규모 마사지 프랜차이즈의 범람 등으로 일자리를 잃은 안마사들이 조합 설립 취지에 공감해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을 찾아주셨고, 2016년부터는 가맹비 1% 대의 소셜 프차이즈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조합원들은 자신의 경력과 참손길이라는 브랜드를 밑천 삼아 하나, 둘 독립해 나갔고, 21년 현재에 이르러서는 9개 지점을 운영 중입니다 .

도움을 받는 존재에서
도움을 주는 존재로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은 “Healing Partner for More People”이라는 미션 아래 참손길지압힐링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도움을 받기만 하는 존재에서 도움을 주는 존재로 거듭나기 위함입니다. 

2014년 8월 동작구청의 ‘행복한 마을 만들기’ 사업, 2015년 ‘우리 마을 지원 사업’, 2019년 ‘마을 어르신 돌봄 사업’에 선정돼, 지역 어르신과 주민, 지역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자기지압법 강연, 안마 시연회, 안마 봉사활동 등을 진행해왔습니다. 이처럼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은 설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사업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의 3대 사업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속적인 지점 확대
근로자 복지 제도 개선

안마사 기량 증진

안마사 교육 프로그램 마련

건강한 사회 참여

지역 사회 봉사 활동


참손길 로고에 담긴 의미

육각형 주위에 있는 여섯 개의 점은 점자로 ‘손’을 쓴 모양입니다.

참손길지압힐링센터는 우리의 손을 통해 더 큰 세상과 소통하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참손길 미션과 비전

2023년 조합 설립 10주년을 맞아 조합원의 뜻을 모았습니다.

새 미션과 미전을 품고 고객과 직원,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겠습니다.

참손길 갤러리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 창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활동 사진을 감상해보세요.

참손길에 다녀가신 분들